소리 빛 그리움으로 . . . .

내삶에 보이면 ...

흐미 ~ 맛있는 꼬리찜....

갈뫼pyp 2012. 8. 30. 19:43

 

 

 

 

집 꼬리곰탕....

 

 

 

마침 서울에서 막내처남이 아이들과 놀러와서

혼자만 외롭던 장모님.

기분좋으시다.

옆에서 딸내미들이      

수시로 보살펴 드려도

아들만큼 못한가보다

 

 

어머님께 잘 해드리고싶은 맘은

아들도 마찬가진가보다.

무엇이든 장모님 좋아하는곳으로 모시고픈..

생선회 매니아인 나로썬

은근히 횟집을 그렸었는데

장모님이

곰탕집에 가잔다.

생선회는  비싸고 비브리오낭설 때문에...

암튼

나는 육고기를 즐기지않으니

가족들과 같이하는 생각으로 참석

 

 

 

 

겉으로 보기엔 좀 그런데

들어서니 깔끔하다.

장모님은 가까히사는 둘째처제와

몇번 왔다고

자연스럽게 들어서신다

내가 모셨으면 뻔하게 횟집으로 ....

내가  괜스리 미안스럽다

이것도 나만의 이기주의일까?

장모님 ! 미안혀유 !

 

 

 

애쓰 꾸민 인테리어도 아닌데

그냥

수수하고 깔끔하다

특유의 고기냄새가

코끗에 와 닿는다.

휴~~~

 

 

메뉴가 몇가지 단출하다.

그런데

흐미 비싼거...

난 육식쪽으론 무식하니

내생각보담은 훨씬..

돈 잘버는 의사처남이 살터이니

ㅋㅋㅋ

 

 

 

왕갈비탕은 뭐꼬~

양푼이 갈비찜은?

 

 

 

 

 

메뉴판에 정직함이 보인다

모두가

미국.호주산이다

국물도 호주산 !!!

 

 

굵고 싱싱한계란

이것도 외국산?

무한정 리필이다

 

 

 

 

 

 

어디가나 빠지지않는 사리

국수인가보다

 

 

 

 

 

 

ㅎ 내가 좋아하는 부추무침

저것만 있어도

오늘

밥은 맛있겠다 ~

 

 

 

 

국물 툭사발이 나왔는데

생계란을 풀어서 먹어야

제맛이라네요.

근디 나는 계란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간은 새우젓으로 하라네요

새우젓을 넣으니

맛이 확 틀리네요

 

 

 

 

 

사리도 넣고...

사리는 후식쪽이라는데

나만 먼저 호로록...

마눌. 귓속말 사리먼저 먹으면 고기가 맛이 없다네여~

 

 

 

 

난 부추가 제일좋아 !

듬뿍넣고

쐬주한잔에

부추안주..

ㅎ 촌넘 !

 

 

 

 

이거이  갈비찜 !

고기보담은 떡갈비가 눈에 번쩍

애호박에 피망 띄우고

와우! 먹음직 스럽다..

 

 

 

 

스리슬쩍 익어가는모습

냄새가 나를조금 유혹한다

육고기의 내음이아닌

또 다른 냄새로

나를 자극한다

 

 

역겨울까봐 쐬주한장 얼렁 마시고

안주한점.

뜨으악 ! 입안에서 녹는 부드러운맛 !

울 손주넘 말처럼

듁인다 !

 

 

 

꼬리찜..

이제부터 젓가락질이 빨라졌다

 

 

 

 

 

 

생각보다 잘 먹어대는 나를보고

마눌이

살짝 갔다놓는다.

나도

젓가락질 할줄아는데...

마눌이 기분좋은눈치다...ㅎ

 

 

 

 

소꼬리....!

이거 엄청 맛있네요

마눌이 갔다댄다

사진 맛있게 담으라고...ㅎ

 

 

 

 

 

순식간에 바닥나는걸 보고

처남이 또...

서울 유명집보다 더 맛있단다

나는 처음 먹으니 비교할수없고

걱정했던 비리함이 없어서 좋다

맛있다 !

 

 

 

또 추가...

이게 양지라던가 ?

난 모르겠는데

엄청...

맛이 구수하고

쫄깃하고..

입속에서 사르르 녹는다..

 

 

 

 

이게 기름덩어리 같은데

느끼하지도 않고

아주 구수해요 !

 

 

 

 

이 살코기맛은 쫀득쫀득

듁여줍니다 !

쐬주가 잘도 넘어갑니다..

 

 

 

 

이건 꼬리살..

추려먹는맛도 별미 !

 

 

 

 

홀안에 남녀노소 구분없이

손님도 많습니다

가족단위로 외식오시는분도.

오붓하게 맛을 즐기시는분들

한번쯤은

이곳에서맛을 즐기시길

추천 해 봅니다..

 

 

 

ㅎ 조것이

나를 유혹하네여....

 

 

 

 

육고기를 즐기지않던 나를

한찜으로 뇌쇄시킨

꼬리찜...

두고두고 생각키게 할것 같습니다

 

 

 

'내삶에 보이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댕강나무  (0) 2012.09.10
이질풀  (0) 2012.09.07
반영이 아름다운곳...  (0) 2012.08.30
천사의섬 신안으로 가는여행 / 증도  (0) 2012.08.24
천사의섬 신안으로 가는여행 1  (0) 2012.08.21